이름 곽민정 이메일 8869m1@einsmedia.co.kr
작성일 2020-06-22 조회수 37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꼼꼼한 소비자 "체크슈머"

 

체크슈머-대표이미지.jpg

 

 

 

안녕하세요, 아인스미디어입니다.


샴푸 하나를 구입하려 해도 삼푸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삼푸를 사야 될지 고민되죠?

향을 보고 고르는 사람도 있고, 가격을 보고 고르는 사람도 있고, 브랜드를 보고 고르는 사람도 있을 텐데요,

제품의 원료, 성질을 꼼꼼히 따져 구매를 하는 체크슈머가 있습니다.


오늘은 체크슈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08193093.jpg

 

과거 소비자들은 기업에서 광고하는 말만 믿고 제품을 구입을 했었는데요,

달걀, 생리대, 가습기, 침대와 같은 제품에서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검출되고

그로 인해 피해를 본 소비자가 늘어나자 소비자들은 광고만을 믿지 않고

직접 꼼꼼히 제품 성분과 성능에 대해 따져보고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cm08434974.jpg

 

이렇게 제품을 구매하기 전 성분이나 제조 과정, 제품 후기까지 꼼꼼히 따진 후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을 체크슈머라고 부릅니다.

점검한다는 의미의 체크(Check)와 소비자(Consumer)를 뜻하는 컨슈머를 합성한 단어입니다.

 

 

 

 

 

tica034g19070765.jpg

 

그렇기에 체크슈머들은 광고에 현혹되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꼼꼼히 따진 후 제품을 구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증 절차가 까다로운 국제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호합니다.

 

 

 

 

 

화해 어플.jpg

출처 : 화해 어플

 

꼼꼼히 성분을 따지는 체크슈머가 늘어나자 제품 성분 확인 어플도 출시되었습니다.

체크슈머는 이러한 어플을 활용하여 꼼꼼한 소비를 합니다.

 

 

 

 

 

cm14001657.jpg

 

체크슈머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소비 기준이 까다로워진 만큼 기업에서도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품의 성분과 생산방식을 더 꼼꼼하게 따져 인체에 해롭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에서 체크 슈머를 타깃으로 안전성과 성분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꼼꼼히 성분을 따지지 않고 구매해도 문제가 없다면 좋을 텐데,

체크하지 않고 구매를 하면 피해를 볼 수 있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이상 아인스미디어였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정보가 힘이다! "DB마케팅"
다음글 [마케팅 NEWS] 짧은 시간 활용 "스낵컬처"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홍성일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