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곽민정 이메일 8869m1@einsmedia.co.kr
작성일 2020-05-08 조회수 52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편리미엄"

 

편리미엄-대표이미지.jpg

 

 


안녕하세요 아인스미디어입니다

혹시 편리미엄이라는말 들어보셨나요??

편리미엄이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편리미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편리미엄이란?

 

1.jpg


편리미엄은 편리함 + 프리미엄을 결합한 용어로

편리함이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2. 편리미엄을 찾는 이유

 

2.jpg

 

소비자들이 가격이나 품질같은 가성비를 넘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고

시간빈곤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의 일상이 소비트렌드를 바꾸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비용을 지불하여 시간과 편리함을 구매하는거죠.

이러한 편리미엄의 사례를 가장 잘 나타내는곳은 집안일인데요,

사람이하던 가사노동을 가전제품을 활용함으로써 여유 시간을 확보하는거죠.

 

옛날 집안의 3대가전이 TV,냉장고,세탁기였다면

편리미엄시대의 필수 가전제품은 로봇청소기,식기세척기,의류건조기입니다.

이를 3신 가전이라고 부르는데요 집안일을 줄여주는 신의 물건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유통.jpg


또한 심부름이나 유통관련 서비스업은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귀찮은 노동은 최소화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아껴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젊은세대의 특성이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편리미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아인스미디어였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Flex 해버렸지 뭐야 "Flex 소비"
다음글 [마케팅 NEWS] 기습 홍보 "게릴라 마케팅"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홍성일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