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곽민정 이메일 8869m1@einsmedia.co.kr
작성일 2020-03-05 조회수 44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집안에서 즐겁게! "홈코노미"

 

홈코노미 대표이미지.jpg

 

 

 

안녕하세요, 아인스미디어입니다.

 

여러분들은 시간을 주로 어디서 보내시나요?
집에서 보내시나요? 밖에서 보내시나요?
요즘은 집에서 휴식·여가·레저를 즐기는 홈족이 늘고있다고해요!

오늘은 홈족이 증가하는 현상을 지칭하는 홈코노미에대해 알아보도록할께요.

 

 

 

 

1. 홈코노미란?

 

홈코노미란.jpg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을 주거공간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휴식·여가·레저등을 즐기는 공간으로

생각하여 집안에서 이뤄지는 많은 경제활동을 이르는 용어입니다.

 

 

 

 

 

2. 홈코노미 증가 이유

 

밀레니얼세대.jpg

 

밀레니얼 세대

 

모바일, SNS등 IT에 능통하며, 소비에 적극적이고

조직이나 단체보다는 스스로를 중요시 하는밀레니얼 세대들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집안에서 뭐든지 할 수 있는 홈족의 생활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1인가구.jpg

 

1인 가구 증가(SNS 발달)

 

1인가구가 증가하며 온라인 쇼핑, 유튜브, SNS등 1인 홈미디어 시장이 성장하여,

집 안에서 모든것이 해결 가능하기에 홈코노미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코로나.jpg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감염우려가 있는

외부 소비 활동을 줄이고 집안에서의 소비 활동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3. 홈코노미 활동

배달앱.jpg

배달앱

 

음식을 차려먹기 번거롭고 귀찮아서 간편히 주문을 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 배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쇼핑.jpg

 

모바일 쇼핑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시간을 들여

굳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편안하게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홈카페.jpg

 

홈카페

 

밖에서 카페를 즐기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집의 일부공간을 카페처럼 꾸미거나, 커피머신, 미니 오븐등을 설치하여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홈트레이닝.jpg

 

홈트레이닝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여러 사람이 이용하고 밀폐된 헬스장 피하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안전하게 집에서 운동하려는 심리와 시간을 따로 내지 않아도 집에서 전문가들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보고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홈트레이닝을 선호합니다.

 

 

 

이상 홈코노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홈코노미 현상이 증가하며 점점 온라인 시장이 커져가는것이 확실히 느껴지는데요,

온라인 시장이 커지면서 온라인 광고의 영향력도 점점 커지고 있네요.

 

중요한 온라인 광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인스미디어로 연락주세요.

 

 

 

 

 

이전글 [마케팅 NEWS] 소비자 심리 자극 "공포 마케팅"
다음글 [마케팅 NEWS] 올해의 소비트렌드 "2020 소비트렌드 키워드"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홍성일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