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8-16 조회수 53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네이버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



1.jpg




안녕하세요. 아인스미디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쇼핑검색광고 상품 중 하나인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에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지난번에는 네이버 '럭키투데이'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었죠!
럭키투데이는 별도로 비용이 들지 않는 반면,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는 CPC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광고상품 중 하나랍니다.






1.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란?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는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광고 상품이에요.
네이버쇼핑은 타 온라인쇼핑 매체들과 달리 상품명을 입력하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현재 광고 진행이 가능한 카테고리는 디지털/가전으로 한정되어 있고
이중에서도 일부 세부카테고리는
아직 카탈로그가 생성되지 않아 광고 진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어요.






tip115s17120386.jpg



2. 광고 노출 영역은 어디인가요?

광고 진행 시에는 영역별 검색 결과 상단과 리스트 중간,
또는 다양한 콘텐츠 매체에 상품이 노출됩니다.
해당 광고 클릭 시에는 제품 사진, 이벤트, 제품 영상 등을 담은
카탈로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구요.

- 네이버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 및 중간 2~4개
- 네이버 쇼핑검색 영역 상단 및 중간 4~8개
- 모바일 콘텐츠 매체: 네이버 뉴스(일반/스포츠/연예), 지식iN, 카페, 뿜, 네이버 블로그
- PC 콘텐츠 매체 : 네이버 블로그





tip034d14050372.jpg



3. 광고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는 CPC형식의 광고입니다.
따라서 광고 노출 후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광고비가 발생합니다.

또한 광고가 노출되는 구좌 순서의 경우
광고주가 결정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제품의 연관도 및 품질지수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tica101m17010157.jpg



네이버쇼핑검색광고로는 제품카탈로그형 이외에
쇼핑몰상품형 광고가 있는데요.
쇼핑몰상품형광고의 경우 광고 집행 가능 카테고리 영역이 넓고
노출영역이 더욱 다양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네이버쇼핑검색 광고 집행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가이드와 상품 특징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정보성 광고 "파워컨텐츠"
다음글 [마케팅 NEWS] 오픈플랫폼 서비스 - 네이버 럭키투데이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홍성일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