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5-13 조회수 95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오프라인 광고의 대표 - 옥외광고 -




1.jpg



안녕하세요, 아인스미디어입니다.

광고는 크게 온라인광고와 오프라인광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온라인광고라면 웹광고, 어플광고 등이 있고
오프라인광고로는 옥외광고, 전단지광고 등이 있죠.




1. 정의

그중에서도 옥외광고는 말 그대로
옥외의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를 뜻합니다.

옥외광고는 광고 매체 중에서 가장 오래 된 매체이기도 하며
일정 기간 동안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자리를 빌려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 비해 옥외광고의 자리가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심미적으로, 환경적으로 좋지 않다는 이유 때문에
다른 광고들에 비해 더욱 심한 규제 하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2. 실제 사례

cm27011093.jpg

cm28013640.jpg



ⓐ 정류장 광고
지하철의 경우 지하철 역사 안 벽면, 기둥, 도어의 전광판이 있으며
버스의 경우 주로 정류장 구조물 측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특히 해당 정류장이 위치한 지역 내의 병원, 음식점 등을 광고할 때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cm26002127.jpg

cm280017026.jpg




ⓑ 지하철/버스 광고
정류장이 아닌 전철 내부, 버스의 외부/내부에 전시하는 광고입니다.
버스의 경우 원하는 노선의 버스를 선택할 수 있어 정류장 광고와 동일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전철의 경우 타겟층이 필요없는 약품이나 식품 광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ti325031791.jpg




ⓒ 영화관 광고
영화를 상영하기 전/후에 짧은 타임 동안 동영상 형식의 광고를 노출합니다.
비교적 비용이 많이 소모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ti325022284.jpg



ⓓ 전광판/야립 광고
주로 빌딩의 벽면이나 옥상에 세워진 대형 전광판과
고속도로에 설치된 구조물을 통해 광고를 노출합니다.


요즘은 주로 온라인광고가 광고의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긴 하나,
사실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근하고
소비자들의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은
오프라인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지금은 뉴미디어시대! - 1인 미디어 -
다음글 [마케팅 NEWS] 한줄 문구의 힘 - 광고카피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