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3-25 조회수 164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신뢰도 상승 - 애드버토리얼 -




1.jpg





최근들어 광고 열풍이 더욱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만 해도 군데 군데 광고들이 자리잡고 있는 상태입니다.

덕분에 상품을 구매할 생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로 보는 상품이 너무 좋아보여 구매를 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상품이 좋다면 문제가 없을텐데,
꽤 많은 상품들이 허위광고와 과대광고로 판매되어
소비자들이 실망을 하는 일이 생겨서 문제죠.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다보니 결국에는
광고에 거부감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ti325025382.jpg





때문에 최근 광고 시장은
'티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광고'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바이럴광고와 애드버토리얼 입니다.
바이럴광고는 다들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애드버토리얼은 쉽게 말해 기사광고입니다.

광고를 뜻하는 애드버타이즈먼트(advertisement)와
기사를 뜻하는 에디토리얼(editorial)의 합성어로,
주로 신문광고나 잡지광고, 온라인 언사를 통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기법입니다.





trd022tg28435.jpg






그렇다면 바이럴광고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애드버토리얼은 논설 및 사설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간단한 후기글이나 홍보글과는 다릅니다.
특정한 정보를 제공하는 척 하면서 상품명이나 회사명을 노출시키는 방식입니다.





cb036116929.jpg





애드버토리얼의 가장 큰 장점은 '신뢰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기사의 형태고 언론사를 통해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신빙성 있는 정보, 상품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그만큼 애드버토리얼 광고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는
적지 않은 비용과 정성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기사의 형태라고 하더라도,
해당 글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면 신빙성이 떨어지겠죠.

때문에 이러한 방식의 광고는 광고를 다루는 공식 광고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아인스미디어였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올해의 트렌드컬러 리빙코랄!
다음글 [마케팅 NEWS] 새로운 돌파구 - 리치미디어광고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