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6-11 조회수 91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무반응 소비자 - 콘크리트 컨슈머 -

 


1.jpg






현 세대의 기업들은 상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상품을 내놓는 경쟁사들에 대적하기 위해서 입니다.


아무리 좋은 퀄리티,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내놓더라도
제대로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상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을 수 없겠죠.


그러나 무엇이든지 과도한 것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들의 과도한 광고는 결국 소비자들로부터 반감을 사게 되었고
이는 "콘크리트 컨슈머"들의 증가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cm08492983.jpg





concrete + consumer = concrete consumer


콘크리트 컨슈머는 기업의 마케팅에 무관심하며
자신의 욕구와 취향에 따라서 소비를 행하는 소비자층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콘크리트 컨슈머들은
외부의 충격에 잘 깨지지 않는 단단한 콘크리트와 같습니다.
외부의 마케팅 전략에는 큰 영향을 받지 않고,
확고한 관념 하에 소비 활동에 참여합니다.






cb036052135.jpg





그렇다면 기업들은 이러한 현상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마케팅의 바탕으로 삼아
다양한 소비자층으로부터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한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이 불필요한 것은 아닌지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이전에 알아보았던 R.O.I 등을 따져 보아
효율적으로 마케팅 운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구매욕구 자극! - 디마케팅&헝거마케팅 -
다음글 [마케팅 NEWS] 효율적인 투자일까? - ROI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