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6-05 조회수 80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효율적인 투자일까? - ROI -

 


 

블로그포맷.jpg




모든 기업은 투자를 필요로 합니다.
투자는 새로운 이익을 위한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투자가 높은 필요성을 갖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투자로 하여금 그에 충당하는 이익이 따라오지 않는다면,
이는 비효율적인 투자에 불과할 뿐입니다.

따라서 기업을 효율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효율 및 수익성을 주시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R.O.I (Return on Investment), 즉 투자자본수익률은
투자 대비 발생 수익을 의미하는 경영성과 측정기준 중 하나입니다.





cm08276506.jpg




ROI는 특히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할때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마케팅은 기업의 이익 발생을 위한 경영활동이기 때문에
이 영역에서의 ROI가 높지 않다는 것은
마케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다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설정할 때에는
들어가는 비용에 대비하여 효과가 좋은 방법인지를 따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큰 비용이 들지 않는 광고라도
소비자들이 상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거나,
상품 구매욕구를 충분히 불러일으킬 수 있을만한 광고상품이라면?

비용 대비하여 높은 효율, 높은 ROI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b036094801.jpg





굳이 많은 투자를 했다고 하여 그만큼의 수익이 발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포털사이트 메인에 게재되어
높은 비용을 소모하는 광고를 집행하는데,
그만큼의 효율이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ROI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기업의 순이익을 투자액으로 나누어 구해진 값이 ROI입니다.
이때 투자액은 당연히 '돈','금액'을 의미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도 투자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무반응 소비자 - 콘크리트 컨슈머 -
다음글 [마케팅 NEWS] 나를 위한 소비 - 나심비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