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5-08 조회수 36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2018년 트렌드 키워드 파헤치기!

 

 

ㄱ.jpg

 

 

 

 

매년 새로운 것들이 쏟아지고 유행하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트렌드라고 부르며,
트렌드에 따르는 것을 하나의 취미로 여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트렌드는 옷이나 음식같은 실생활과 밀접한 영역 외에도
경제나 소비, SNS 등 다양한 영역에 분포하고 있는데요.

 

최근의 트렌드들은 크게 몇가지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신조어를 이용합니다.
조금 더 짧고 간단한 말로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서죠.

두번째, 삶의 만족도와 연관됩니다.


주로 소비/경제 생활 영역의 트렌드들이 이러한 성향을 띕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휘소가치, 싫존주의, 화이트불편러 등의 단어들이 있죠.

 

여러분들은 이 트렌드들에 대해 잘 알고, 잘 따르고 계신가요?

 

 

 

 

wmtg203032.jpg

 

 

 

"휘소가치"
휘소가치는 휘발성과 희소가치가 합해진 신조어입니다.
타인에게는 그저 휘발성으로 무의미한 소비이지만,
자신에게는 굉장히 가치있는 소비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는 보통 즉흥적인 소비에 빗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싫존주의"
'취존'이라는 단어는 한 번쯤 들어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취향을 존중하자는 '취존'이라는 단어와 유사하게,
싫존주의는 '싫어함'을 '존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불만이나 선호하지 않는 취향도 무시하지 말자는 의미죠.

 

 

 

 

yaytg024771.jpg

 

 

 

 

"화이트불편러"
하얗다는 뜻의 "화이트"와 "불편", 어떠한 사람을 뜻하는 "-er"가 조합된 단어입니다.
깨끗하지 않은 잘못된 일에 대해서는
정의롭게 자신이 불편함을 표현하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화이트불편러와 유사한 단어로는 "프로불편러"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트렌드라고 해서 무조건 따라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트렌드가 자신의 성향과 맞지 않다면
자신의 주관을 뚜렷이 하는 것이 좋은 방향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 시대를 살아가는 하나의 구성원으로써,
다양한 트렌드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하는 것도
삶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넓고 넓은 광고의 영역 - 온라인광고 -
다음글 [마케팅 NEWS] 새로운 광고기법 - 네이티브 광고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