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4-16 조회수 95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정보가 경쟁력이다 - 인포머셜 -

 



 

블로그포맷.jpg



상품광고를 접할 수 있는 매체는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동영상 광고나 배너 광고 등
다양한 광고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광고는 여러 광고들이 랜덤으로 돌아가며 보여지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경쟁력이 필요합니다.


광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cm08275486.jpg



가장 쉬운 방법은 컨텐츠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정해진 광고 노출 시간이나 노출 규격 안에서
'얼마나 상품을 부각시키느냐'에 따라서
광고의 효율이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TV 지상파 광고나 동영상 어플 광고의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그 타임을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는 면에서 어려움이 많은데요.


인포머셜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낸 광고기법 중 하나입니다.


information+commercial = informercial


정해진 한계 내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 상품을 설명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해내는 것입니다.




 

trd034tg01646.jpg




과거의 상품 광고들은 상품의 디자인이나 장점 위주로
간략한 설명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인포머셜 광고는 가격과 사용 용도, 특이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뚜렷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포머셜은 기본적으로 소비자의
이성적 반응에 초점
을 맞춘 광고기법입니다.
소비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구매욕구 유발에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소비자의 종류! - 이노베이터&얼리어답터 -
다음글 [마케팅 NEWS] 마음을 움직여라! - 심리효과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