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4-09 조회수 116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마음을 움직여라! - 심리효과 -




블로그포맷.jpg





모든 사람은 생각을 하고 생각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어떠한 행동을 하던지 생각이 우선이 되는 것인데요.


이와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것으로는 '심리효과'를 꼽을 수 있습니다.


심리효과란 특정한 상황에서 사람의 심리가 변화하는 어떠한 현상을 의미하는데,
일상 또는 소비생활, 어떠한 압박을 받는 상황(면접, 작업, 공부), 수면 시 등
어떠한 상황이든지 다양한 심리효과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이나 공부와 같은 작업을 할 때에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작업을 지켜보고 있음에 따라 속도와 능률이 달라지는
'관중효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 것이죠.



trd022tg6089.jpg





또 다른 예시로, 소비와 관련된 심리효과로는 '립스틱효과'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는 1930년대 미국 경제학자들이 만들어낸 용어로써
경기불황기인 상황에서도 립스틱이나 고급 커피 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은 오히려 구매가 증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비싼 값의 상품을 구매할 여유는 없더라도
저렴한 비용 내에서 고급 상품을 구매 함으로써 자신의 품위를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tip034d14050491.jpg




이처럼 사람의 심리는 일상생활과 소비생활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어떠한 결과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단순히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특이점을 넣는다거나
상품 홍보에 전력을 다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소비자들로부터 구매욕구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정보가 경쟁력이다 - 인포머셜 -
다음글 [마케팅 NEWS] 소비자의 변신 - 큐레이슈머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