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3-12 조회수 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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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케팅 NEWS] TV 속 그 상품! - PP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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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나 예능, 영화 등 각종 콘텐츠들을 시청하다 보면
어떠한 특정 상품들이 그 콘텐츠에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노출될 때가 많습니다.
음식이나 패션잡화들과 같이 실제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품들이 주를 이루는데요.

우리는 그것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품들임에도 불구하고
무심코 TV에서 한 번 봤다는 이유만으로 구매 충동을 느끼기도 합니다.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모습이 비추어진다는 것만으로도
그 상품의 가치가 높거나, 유용한 상품이라는 이미지가 박히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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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사실 'PPL'이라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입니다.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판매율 증가를 목표로 하는 상업광고에 불과합니다.
보통은 기업 쪽에서 그 콘텐츠에 투자를 하고
투자의 답례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노출시켜주는 케이스가 가장 많습니다.

그 결과, 최근에는 콘텐츠 내 과도한 PPL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질타를 받는 일도 종종 생겨나고는 합니다.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입장 쪽에서
최대한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겠다는 이유로
과도하게 많은 상품을 노출하거나
부적절하게 상품을 노출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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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L은 일반 광고와는 다른 '간접광고'입니다.
상품이 주가 되는 일반 광고들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콘텐츠 내에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하고
무의식 중에 상품 구매욕구가 들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상품의 좋은 모습을 마구 강조시켜준다면
그만큼 더 많은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수는 있겠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해 소비자들로부터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겨날 수도 있다는 리스크를 염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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