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3-05 조회수 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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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케팅 NEWS] 가심비를 따지자 - 플라시보 소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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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를 함축해낸 단어입니다.

어떠한 특정 소비에 있어서
이 소비 활동이 가격에 비해 이득이 되는지를 따져볼 때,
우리는 그것을 '가성비를 따진다'라고 말하는데요.

혹시 가성비가 아닌 가심비라는 단어는 들어보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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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심비, 즉 플라시보 소비는 소비 활동의 성능 대신
소비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심리적 만족감을 따지는 행위를 말합니다.
큰 돈이 나가더라도 그만큼 자신의 행복도가 채워진다면
그 소비 활동은 충분히 가치가 있는 소비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플라시보 소비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소비 (ex. 시발비용, 쓸쓸비용 ...)
스트레스가 쌓였거나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소비 활동으로써 이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시발비용이나 쓸쓸비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굿즈 소비
연예인이나 만화, 영화 등 특정 장르의 굿즈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그 상품이 필요해서 구매한다기 보다는
그저 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얻는 행복과 소속감을 중요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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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러한 플라시보 소비 패턴은
2018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히게 되었는데요.

플라시보 소비와 '지름신' 행위의 차이점은 소비의 가치에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대로 '지름신'이 들려
단순히 돈을 마구잡이로 쓰기만 하는 행동은
소비 이후 후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플라시보 소비 행위는 소비 이후
자신에게 돌아오는 만족감을 먼저 생각
하기 때문에
소비 활동에 대한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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