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2-12 조회수 41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이익을 찾아 떠나는 - 노마드족 -

 




 

1.jpg



본래 노마드라는 단어는 유목민을 뜻합니다.
유목민이란 일정한 가축을 방목하기 위해
늘 목초지를 찾아 이동생활을 하는 민족을 말하는데요.

현시대에 접어들어서는 이러한 유목민의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접목시켜
'노마드족'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는 사실 이미 오래 전부터 예측되었던 결과이기도 합니다.
캐나다의 미디어학자인 마셜 매클루언은 약 30년 전,
"사람들은 빠르게 움직이면서 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유목민이 될 것이다"라고
예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b036137596.jpg





그 예언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듯
21세기 현대인들은 여러 첨단 디지털 장비를 휴대, 자유롭게 유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 된 이후로
정보를 얻는 것에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노마드족의 특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 직장과 한 직업에 매여 살지 않는 '잡 노마드족',
돈이 있더라도 집을 사지 않고 여러 곳을 옮겨 다니며 거주하는 '하우스 유랑족',
온라인·모바일 쇼핑 업체의 핫딜 이벤트만을 노리는 '핫딜 노마드족' 등
다양한 노마족들이 소비자 층을 이룹니다.





cm06003658.jpg




돌궐족 명장 톤유쿠크의 비석에는
"성을 쌓는 자는 반드시 망할 것이며 끊임없이 이동하는 자는 살아남을 것이다"
라는 글이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현대사회의 변화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노마드족의 확산에 발 맞춰 다양한 대응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사회를 통한 가치 창출 "소셜마케팅"
다음글 [마케팅 NEWS] 심리를 자극하는 - 숫자 마케팅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