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2-07 조회수 36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타깃을 세분화하는 - 핀셋 마케팅 -



1.jpg




핀셋 마케팅은 타깃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타깃 마케팅은 마케팅의 대상, 즉 표적을 확실히 설정하고
그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행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핀셋 마케팅은 핀셋으로 무언가를 집어내듯이
그 대상을 한 번 더 세분화하여
소수의 특정 대상층만을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cm28013288.jpg





핀셋 마케팅은 특히 상품의 홍보/판매 시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청소기나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이라면
아무래도 비교적 여성 고객에게 수요가 많을테니
성인 여성을 주력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또는 고객관리, 단골고객층 유지에 있어서도 활용하기 좋은 기법입니다.
주로 VIP 고객에게만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거나,
고객의 소비 습관에 맞춰 상품을 추천해주는 방식 등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cm08313199.jpg



핀셋 마케팅의 장점은 곧 매스마케팅의 단점과 같습니다.
매스마케팅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대중마케팅 기법이죠.

물론 각 마케팅 기법마다 장단점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장점이나 단점만을 보고 선택하기 보다는
마케팅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서
적절한 전략을 설정, 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마케팅 NEWS] 소비자맞춤 - 마이크로밸류마케팅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