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1-23 조회수 202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소비자맞춤 - 마이크로밸류마케팅 -



블로그포맷.jpg





마케팅의 목적은 매우 다양합니다.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가에 따라서
상품 홍보, 신규고객 유치 또는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 등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으로 어떠한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마케팅의 대상을 정확히 분석하고 판단,
그에 맞추어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pc001000829.jpg





그중에서도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은 기업의 고객이 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은 고객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편함을 느꼈을 만한 부분들을 개선해줌으로써
고객의 기업 이용 만족도 상승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기존 고객이 이러한 불편함으로 인해
고객층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함인 것이죠.






cm08609312.jpg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의 요소 3가지 (3D)

1. Desirable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2. Durable
오랜 기간을 두고 적용할 수 있는 방책이어야 합니다.
적절한 비용과 장기적인 기대 효과 두 요소를 모두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3. Distinctive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는 독특해야 합니다.




yaytg014589.jpg





대표적인 예시로는 국내의 한 대형 마트가 있습니다.

이 기업은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바로, 쇼핑 카트에 핸드폰 거치대와 음료수 홀더를 부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은
소소하지만 독특한 서비스로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기업 이용 만족도 상승 효과를 가져다주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상 마이크로 밸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타깃을 세분화하는 - 핀셋 마케팅 -
다음글 [마케팅 NEWS] 고객확보의 비결 - 노세일마케팅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