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1-14 조회수 190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고객확보의 비결 - 노세일마케팅 -


블로그포맷.jpg




노세일마케팅이란, 세일 없이 처음부터
일정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마케팅전략을 말합니다.
주로 루이비통이나 샤넬, 에르메스 등의
명품 브랜드들이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고 있죠.

사실 세일을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만 보면
소비자에게는 그다지 합리적으로 다가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주기적으로 세일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tip101e15090146.jpg




특히 어쩔 수 없이 시즌을 타는 상품들은 주기적인 세일이 필수입니다.

수요가 급증하니 공급량이 함께 증가되어야 하는데
가격이 저렴하다면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테니까요.

하지만 이러한 방식의 판매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세일 시즌이 아닐 때 물건을 사는 건 '손해'라는 인식이 팽배해지게 된 것입니다.





trd022tg13525.jpg





A와 B 두 사람이 특정 브랜드의 패딩을 구매한 상황을 예시로 들어볼까요?

A는 겨울이 다가온 시점, 즉 겨울 할인 시즌에 패딩을 구매했고
B는 겨울 끝물에 입던 패딩이 지겨워져 새로 패딩을 구매했습니다.

두 사람이 패딩을 구매한 가격은 당연히 다르겠죠.





cm08271070.jpg




때문에 노세일마케팅 전략은 의외로 꽤 성공한 사례들이 많습니다.

명품 브랜드 외에도 디스커버리나 캘빈클라인진 등 다양한 성공 사례들이 있습니다.

시즌 세일로 인한 엄청난 판매량 급증은 기대할 수 없지만
고정 고객 확보와 기업 가치 상승이라는 그에 충당하는 결과를 낳은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은 상품의 고정된 가격에 신뢰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상 노브랜드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소비자맞춤 - 마이크로밸류마케팅 -
다음글 [마케팅 NEWS] 다양한 디스플레이 광고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