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9-01-04 조회수 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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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케팅 NEWS] 다양한 디스플레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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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인스미디어입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의 일종인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온라인광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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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아인스미디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저희 아인스미디어는 네이버 및 다음카카오에서 인정한 공식 광고 대행사로써

다양한 온라인광고 집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디스플레이광고만이 전부가 아니에요.

이외에도 오픈마켓 광고, 검색광고 등

여러 매체의 다양한 광고 상품들이 온라인광고에 속한답니다.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에 따라

다양한 광고 상품을 믹스하여 집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1. 브랜드검색 광고

브랜드검색.PNG


그럼 이제 디스플레이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브랜드검색' 광고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서 집행 가능하며

검색창에 기업명을 치면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방식입니다.

브랜드검색 광고의 경우 요식업체나 대부업체, 의류 판매업체 등

기업 분류에 큰 제약이 없다보니 기본적인 광고상품 이기도 합니다.




2. 배너광고


배너광고 네이버.PNG

배너광고 조선일보.jpg

배너광고 다음.PNG


두번째, 배너광고입니다.

배너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중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쉽게 설명드리자면 인터넷 페이지를 볼 때 띄워져있는 상품 광고 이미지들은

모두 배너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배너 광고는 진행하는 매체가 매우 다양합니다.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 와이더플래닛, ADN, 모비온 등

각 매체에 따라 노출되는 영역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링크 접속이 아닌, 네이버 자체 페이지 내에서는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배너만 노출이 되고 있으며(타임보드, 롤링보드 등)

모비온이나 구글, 와이더 플래닛의 경우에는 네이버를 제외한 다양한 웹페이지에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배너광고-다음1.jpg

이러한 경우에는 위 이미지처럼

광고를 제공하는 매체가 어디인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고 있구요.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배너 광고는 브랜드검색광고와 같이 노출이 고정되어 있는 광고가 아닙니다.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클라이언트는 매우 많고

광고가 노출 될 수 있는 영역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대부분 여러 이미지를 롤링, 즉 랜덤으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무 기준 없이 모든 배너가 노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의 인터넷 방문 기록 및 쿠키를 기준으로

사용자와 연관이 있는 상품의 배너만을 노출합니다.

이처럼 디스플레이 광고는 노출되는 영역이 매우 다양합니다.

처음 광고를 집행하는 분들이라면 어려우실 수 밖에 없죠 ㅠㅠ

특히 온라인광고는 체계적인 광고시스템 하에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광고대행사를 통해 집행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이상 아인스미디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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