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12-12 조회수 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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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케팅 NEWS] 고객관리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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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상품을 구매할, 또는 구매하는 손님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이와 같은 고객이 없다면 기업은 제대로 운영이 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기업들은 신규 고객을 최대한 많이 유치하고
이들을 단골, 즉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칩니다.

특히 잠재고객, 가망고객, 신규고객, 기존고객, 충성고객 등 
각 고객의 특성에 따라 맞춤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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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로 상품을 홍보하는 광고는 잠재고객을 위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잠재고객은 상품 판매에 전혀 관심이 없는 고객과도 같아
상품을 알리는 방식의 마케팅 활동이 필요합니다.

이후 상품이 충분히 홍보됨에 따라 잠재 고객이 유입된다면?

그때에는 신규 가입 시 선물을 증정하거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식의 마케팅을 통해
잠재고객을 가망고객, 또는 신규고객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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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안착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의 마케팅 활동이 필요할까요?

먼저 확실한 고객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CRM마케팅이 이와 같은 방식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탈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객을 유치하고 관리하는 것은 마케팅의 기본이자 핵심입니다.
특히 충성고객이 많아질수록
홍보 없이도 상품의 판매율을 유지하는 것이 쉬워지기 때문에
기존 고객 관리에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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