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10-12 조회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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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마케팅 NEWS] 고객을 낚아라! - 로스리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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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상품에는 판매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판매가는 보통 상품을 제조하거나 원료를 구입하는 데에 들어가는 비용을 메꾸고
일정한 이윤을 남길 수 있을만한 값으로 정해지게 되는데요.

종종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상품의 가격을 확 낮추어 판매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거의 원가와 차이가 없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유혹하죠.

그렇다면,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처의 입장에서는 손해가 날 것을 감수하고도 판매를 강행하는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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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판매처는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남는 직접적인 이윤 보단,
'상품을 이정도로 싸게 판매한다'는 의식에서 발생할
부가적인 긍정효과를 기대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마케팅이 바로 로스리더 마케팅입니다.

특히 백화점이나 마트는 로스리더 마케팅을 적용하기 좋은 매체입니다.
여러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대형 판매처이기 때문에
할인 상품을 포함해 다른 상품들까지 판매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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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로스리더 마케팅은 효과가 좋은만큼 단점도 확실한 마케팅전략입니다.
부가적인 긍정효과를 기대할만한 수단이 없다면
오히려 상품의 판매가격 절감으로 인한 손해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손익을 잘 따져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오늘은 로스리더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이슈 카테고리를 보시면 이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정보들이 업로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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