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8-16 조회수 92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시장을 세분화하다 - STP -

 



1.jpg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어떤 소비자가 대상이고 최종적으로 어떤 결과를 원하는지
정확한 설정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것인데요.


오늘 알아볼 STP 전략은 그의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입니다.


STP전략은 상품이 판매되는 시장을 세분화하는 분석기법으로써
마케팅에 있어 핵심이자 기초가 되는 전략입니다.





2.jpg





STP 전략은 크게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Segmentation(세분화)
2. Targeting(타겟 선정)
3. Positioning(위치)


첫번째로 segmentaion단계는 시장을 세분화하는 단계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이나 니즈 등 여러 특성에 따라
고객을 세분화하여 집단을 만듭니다.


그 다음, 가장 많은 수익을 발생시킬
특정 고객 집단을 선정하여 마케팅의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마케팅의 대상을 설정한 후에는
해당 고객 집단이 상품에 관심을 갖고
이것이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jpg





마케팅은 여러 경영활동 중에서도 큰 지분을 차지합니다.
적절한 마케팅은 곧 높은 수익의 지속으로 이어집니다.


만약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STP전략과 같은 차별화 된 기법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더욱 구체화시킬 필요성
이 있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신규고객 끌어당기는 - MGM마케팅 -
다음글 [마케팅 NEWS] 마케팅의 구체화 - 4P&4C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