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수민 이메일 lsum0108@einsmedia.co.kr
작성일 2018-03-26 조회수 131
파일첨부
제목
[마케팅 NEWS] 성공의 열쇠! - 브랜드전략 -

 






 

1.jpg





모든 상품명의 앞에는 브랜드 또는 기업의 네임이 따라붙기 마련이에요.
'삼양'라면, 'BMW'318i, '오뚜기'컵밥, 'LG'페리오 치약 등
다양한 상품들을 그 예시로 들 수 있죠.


이때, 이러한 현상을 이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이끌어내는 것을
바로 '브랜드 전략'이라고 하는데요.

브랜드 및 기업의 네임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상품의 대한 신뢰도,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다양한 브랜드 전략들!
아인스미디어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cm03001419.jpg




단일 브랜드 전략
단일 브랜드 전략은 말그대로 기업과 브랜드의 네임을 한가지로 통일하는 전략을 의미해요.
특별히 상품 별로 브랜드를 만들지 않고
기업의 네임을 브랜드로 걸어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이기 때문에
브랜드 전략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매우 크답니다.


첫번째, 소비자들에게 '환기상표군'이나 '고려상표군'으로써의 입지를 다질 수 있고
두번째, 상품의 평가가 좋을수록 자연스레 기업의 이미지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신 특정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좋지 못한 상품으로 인식되었을 때는
'특정'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기업 자체가 타격을 받게 되겠죠?





cm08099849.jpg




엄브렐라 브랜드 전략
엄브렐라 브랜드는 '상위 브랜드'를 뜻합니다.
단일 브랜드 전략과는 반대로, 우산을 쓰고 있는 사람의 모습처럼
다양한 상품을 통합하는 큰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엄브렐라 브랜드의 예시로는 쌍용의 'LUV' 등이 있고
그 결과, 단일 브랜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단점들의 보완이 가능합니다.


개별 브랜드 전략
개별 브랜드 전략은 상품군별로 브랜드를 지정하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LG의 '페리오'치약, 'G'스마트폰, 'u+'처럼
상품의 종류에 따라 개별적으로 브랜드 네임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cb036052201.jpg




브랜드 전략은 상품을 광고 및 홍보와는 것과는 별개로
기업의 이미지 자체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필수 전략'이기도 합니다.
특히 기업의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이라면, 기업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서
브랜드 전략을 탄탄하게 준비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전글 [마케팅 NEWS] 소비자의 변신 - 큐레이슈머 -
다음글 [마케팅 NEWS] 판매율을 높이는 - 환기상표군 -
        

㈜아인스미디어 ㆍ대표이사  :  김중완  ㆍ사업자등록번호 :  109-86-20253

서울 금천구 가산동 371-28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907호ㆍ대표전화  :  02-2088-8866  ㆍFAX  :  02-2085-774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석영재
Copyright ⓒ einsmedia All Rights Reserved.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 -
 검색광고     오픈마켓     바이럴     배너     기타문의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안내 / 동의]
자세히보기